최저가 국산차 Top5

최저가 국산차 Top5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새 국산차도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저렴한 국산차 찾고계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 시작하겠습니다.

최저가 국산차 Top5

이동 간 국산차 가격이 상승하여 저렴한 차량을 찾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가족용 차를 구입하려면 3천만 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하며, 사회 초년생의 첫 차나 지역 주행용 두 번째 차도 2천만 원으로는 선택 폭이 매우 한정적입니다. 옵션을 최소화하면 예산을 크게 줄일 수 있지만, 만족도가 크게 차이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결정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을 굳게 먹고, 일반적으로 “깡통” 트림으로 알려진 기본형 모델을 구입하려면 어떤 선택지가 있을까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신차 중 초소형 전기차 및 상용차를 제외하고 가장 저렴한 모델 6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최저가 국산차 기아 모닝

최저가 국산차 Top5

기아 모닝이 1위에 올랐습니다. 5일 출시된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모닝’은 염가형 트림 스탠다드를 대담히 삭제하여 시작 가격이 100만 원 이상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저렴한 차량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지난 5월에 쉐보레 스파크가 단종된 덕분입니다.

신형 모닝은 트렌디 트림부터 시작하여 1,315만 원부터 가격이 형성되었지만,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스마트폰 프로젝션을 지원하는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카메라, 도어 잠금과 연동되는 전동 접이 사이드미러 등의 편의 사양이 모든 트림에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2. 현대 캐스퍼

캐스퍼

2위는 현대 캐스퍼가 차지했습니다. 스마트 트림부터 시작하여 1,385만 원부터 가격이 형성되었으며, 레이와 격차는 5만 원에 불과합니다. 이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를 감지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의 안전 사양이 모든 트림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며, 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동급에서 유일하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아 모닝의 경우에는 옵션으로 마련되는 크루즈 컨트롤이 캐스퍼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3. 기아 레이

최저가 국산차 Top5

3위까지는 모두 경차입니다. 이들 중에서 가장 비싼 레이는 스탠다드 트림부터 시작하여 1,390만 원부터 가격이 형성됩니다. 현행 레이는 작년 9월에 출시된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기본 사양은 전작 대비 크게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6 에어백, 후방 장애물 센서, 급제동 경보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으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은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대신에 60만 원을 투자하면 1열 열선, 운전석 통풍 및 풀 폴딩 시트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기아 k3

k3

4위 인기아 K3는 트렌디 트림부터 시작하여 1,765만 원부터 가격이 형성되며, 국산 세단 중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입니다. 아반떼보다 210만 원 낮은 가격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구매 여건이 한정적인 소비자들의 대안으로 계속해서 선택되고 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7 에어백 등이 모든 트림의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1열 열선도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반떼의 경우 중간 트림인 모던부터 1열 열선이 적용됩니다.

5. KG모빌리티 티볼리

최저가 국산차 Top5

KG모빌리티의 신차인 더 뉴 티볼리가 차지했습니다. 기존 모델은 1.5L 가솔린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어 시작 가격이 2,134만 원이었지만, 신형은 1,898만 원으로 대폭 인하되었습니다. 이는 출력이 낮지만 저렴한 1.6L 가솔린 자연 흡기 사양을 도입하여 가능했습니다.

기본형인 V1 트림에는 리클라이닝 및 6:4 폴딩을 지원하는 2열 시트, 리모트 폴딩 키, 크루즈 컨트롤, 6 에어백 등의 기본 사양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1열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을 추가하려면 122만 원을 추가 지불하고 밸류업 패키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최저가 국산차는

국산차 시장에서 최저가 모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저렴한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은 주로 예산을 고려하여 다양한 옵션을 비교하고 선택합니다. 한국 자동차 업체들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경제적이면서도 기능적으로 충분한 모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저가 국산차 중 하나는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랜저는 국내외에서 폭넓게 사랑받는 세단 중 하나로, 다양한 트림 옵션과 엔진 선택이 가능하며 경제성과 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기아자동차의 모닝도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연비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모닝은 작지만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차량으로, 도심 주행이나 가정용 차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역시 경제적인 선택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볼리는 다양한 트림 옵션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산차들은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이면서도 신뢰할 만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